HOUDINI1_STARTER

Houdini1_starter_08

man_buncher 2023. 1. 17. 23:04

starter_08은 solver에 대해 알아봤습니다.

solver는

시간에 따라

주어진 세팅에 맞게

작업을 수행해줍니다.

 

 


 

solver노드는 atw처럼 4개의 인풋이 있으며 subnet처럼 노드 안으로 들어가야 합니다.

subnet과 동일하게 output노드를 통해서 결과를 확인할 수 있습니다.

 

 

아래처럼 노드를 배치하면 0.1만큼 울려주는 세팅을 시간의 흐름에따라 반복해줘서 y축방향으로 쭉 올라가는것을 확인할 수 있습니다.  

 

 

Start Frame을 설정해주면 Start Frame부터 작업이 수행되며 Start Frame이전에는 solver로 인한 결과는 아무것도 나타나지 않습니다. 원본 또한 나타나지 않습니다!

Cache Simulation은 임시저장, Allow Caching To Disk는 디스크에 저장되는 설정입니다. 

Cache Memory는 할당되는 메모리의 양 입니다.

날려도 되는 Cache인 경우에 solver안의 내용이 바뀌면 Reset Simulation을 눌러주는것이 좋습니다.

또한 solver 안에서 결과를 확인하기보다 꼭 밖에 나와서 Reset Simulation을 눌러주고 확인하는것이 좋습니다.

 

 

이런 작업을 진행할 때 수행이 끝날 수 있도록 atw을 통해서 진행해 봤습니다.

변수가 있다면 move가 limit에 딱 떨어지지 않는경우, 

아래 예시의 경우 0.15씩 x방향으로 움직이다가 limit이 1이지만 최종 결과는 1.05로 나오는 경우가 생깁니다.

이 부분을 직접 해보고 강의를 진행하라고 하셔서 직접 해보았습니다.

 

 

원하는 결과가 나오긴했지만 TWA님의 좀 더 정리된 형태의 식을 보고 또 새로움을 느꼈습니다:D 

 

 

아래는 TWA님의 식 입니다.

 


오늘은 해볼 과제를 내주셨습니다.

하나의 점이 빨간 2개의 선을 지나가는데

흰색점은 이 구간 안쪽을 지나갈 때 빨간색으로 변하며

@Condition은 red, 영역 밖일때는 no로 나타납니다.

이 점이 빨간 2개의 선을 지나갈 때 머무는 시간은 @redlife에 저장됩니다.

 

이 과제를 해내면 서로 다른 속도의 세개 점이 움직이는 결과를 만들어보라고 하셨습니다.

 

결과를 만들다가 @redlife에서 막혀서 진행된 만큼만 업로드 합니다...:(

좀 더 진행해보고 결과 업데이트 하도록 하겠습니다!

 

 

start = {1,0,0};

 

 

식이 많이 길어졌는데 redlife부분을 해결해보면서 폭죽처럼 atw을 나눠 각 항목별로 깔끔하게 정리해보도록 하겠습니다.

 


 

 

고난주간이 시작됐는데 첫날부터 막혀서 큰일입니다..ㅎㅎ 하지만 재밌네요 해결해 냈을 때 쾌감이 굉장할듯 합니다. 

 

 

오늘도 좋은 강의와 아이디어 제공해주시는 TWA에 감사드리며 과제를 해결하고 찾아 뵙겠습니다:D

 

 

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